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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astCampus. Marketing Note

{인스타그램의 특성 : 기능활용하기_개인/비즈니스 계정}

 

인스타그램: sns 트렌드의 흐름과 인스타그램

 

ㅁ어떤 채널을 운영해야 할까 ?

ㄴ타깃들이 사용하는 'sns트렌드' 파악하기

   블로그,페이스북,인스타그램,유튜브 中

인스타그램? - 관심사, 비주얼 (20.30대), 이미지, 영상,쇼핑,태그/ (비주얼 커뮤니케이션 -브랜딩-커머스)*

 

ㅁ콘텐츠 미러링(Mirroring)

ㄴ 서브채널로는 링크형태 or 동일 이미지를 노출만 하는 방향으로 만들어진 콘첸트를 링크 공유하며 단순 업로드.

ㄴ하나의 코어 콘텐츠를 만들고 링크를 만드는것

ㅁOSMU (One Source Multi Use)*

ㄴ주요 채널에 집중하면서 타 SNS 별 컨셉에 맞춰 콘텐츠 규격 최적화로 같은 내용을 빠르게 다시 재생산하며 업로드 / 각 채널별로 다르게 생산하는것

 

 

인스타그램 :플랫폼의 특성 _'인스타그램은 어떤 채널인가?'

 

ㅁ2030 여성들 타깃일 때 가장 적합함!

[패션,뷰티,음식,육아,기타 ->브랜딩-커머스]

ㄴ유튜브 대비 낮은 진입장벽으로 지속적인 인기

유튜브 -영상찍고 편집 하는 장벽이 있다보니 낮은 전략은 인스타그램으로 많이 이용한다!

 

ㅁ인스타그램은 해시태그다!

ㄴ태그는 키워드!

ㄴ계정을 검색-해시태그를검색-지역을검색-둘러보기 노출

ㅁ 끼리끼리 연결해주는 컨텐츠이다!

 

 

 

기본 기능의 이해

인스타그램 콘텐츠 불특정 노출(알고리즘 중심이 되는 검색 및 둘러보기 기능 :)

 

 

 

ㅁ검색영역

 

인기

검색어와 관련 -인기있는 계정/태그/장소

계정

검색어의 이름, 프로필 및 성격이 유사한 계정

태그

입력한 태그 중심을 노출되면 연관태그

장소

검색장소 : 기반으로 장소 태그 된 게시글

둘러보기

IGTV : 샵기능 다음으로 계정이 관심을 가질만한 카테고리 순으로 콘텐츠 추천

스토리: 마이크로 모먼츠에 집중한 24시간 노출영역으로 인터렉티브 활동을 유도(call to action)

 

ㅁ 계정도구

일반계정과 비즈니스/크리에이티브계정

-> 비즈니스 : 기업

    크리에이티브 : 인풀루언서

   (인사이트 : 분석지표)

 

 

 

개인/비즈니스 계정의 차이 및 설정 방법

 

: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'프로페셔널 계정'으로 전환

:각 계정 설정에 따라 프로필 설정(연락),인사이트, 광고집행 등 기능 활용

 

일반 : 각 계정 설정에 따라 프로필 설정(연락)-기본설정

프로페셔널: 크리에이이터or비즈니스

 

ㅁ비즈니스 계정과 크리에이티브 계정

'프로필'설정과'인사이트 분석에서의 차이

비즈니스: 타겟

크리에이티브: 타겟 + 분석

 

ㅁ계정 운영 사례

 

" 다른 인스타그램 계정은 어떤 콘텐츠로 운영되고 있을까?"

 

 

 

ex : 오란씨

1020 젊은 타깃에게 친숙한 재미있는 유머 콘텐츠

온라인유머 패러디

소통 이벤트 -톤앤매너 맞춰서 진행하기!

 

ex: 신한카드

2030 대학생, 직장인들을 타깃으로 카드 혜택, 사용처를 감성적인 일상을 전달하는 콘텐츠

일상with 신한카드

트렌드 with 신한카드

태그/소통 이벤트

 

ex: 비자 코리아

2030 여행을 좋아하는 타깃의 관심유도하는 인플루언서 협업, 이벤트 등 콘텐츠

인플루언서, 이벤트 (여행지원금), 이벤트 (인플루언서/ 여행지원)

 

ex; 여행을 미치다

인스타그램을 좀더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'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'

카드뉴스로 많이 이용해서 실제 이미지, 내용을 딱 보이게끔 만든다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