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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astCampus. Marketing Note

{인스타그램 마케팅_톤&매너/ 컨셉잡기/키워드찾기}

{인스타그램 마케팅_톤&매너/ 컨셉잡기/키워드찾기}

 

Chapter2 인스타그램 마케팅 톤&매너 찾기 

 

ㅁ톤&매너 설정이란? 

ㄴ톤&매너 - 컨셉(분위기/성격을 만들기)

전체적인 하나의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'컨셉'

: 분위기/ 방향성/표현법

 

내가 운영하고자 하는 계정의 가치/ 분위기/ 컨셉 찾기* 

 

ㅁ브랜드 톤&매너 (tone& Manner)의 이해

삼성 : 안정감, 신뢰,가족,따뜻함

애플 : 패셔너블,컬러풀, 젊음

 

ㅁSNS채널을 구성하는 모든 것에 대한 이미지

디자인/콘텐츠/텍스트/운영(시간/요일) 파악하기 

 

톤&매너(컨셉)찾기 

 

분위기를 찾는게 중요하다!

 

' 내가 만든 콘텐츠를 어떻게 하면 주목 받을 수 있을까? ' *

 

ㅁ표현하고자 하는 대상을 보여주는 방법

ㄴ제품,서비스,사람

00를 표현하기에 가장 좋은, 컨셉이라는 개념

일관성/차별성 주기!*

 

 

ㅁ기업채널

 

ex 맥주 /주류 

브랜드 이미지 : 더부스(재미를 추구하는 브랜드 :fun) 

일관성: 재미를 추구하는 수제 맨주 브랜드 / 차별성: 문화를 즐기면서! 다양한 문화와 어울리는'( + 해서 컨셉잡기)

 

 

 

ㅁ나만의 계정 컨셉설정하기

 

1.운영목적과 타깃

 

ㅁ브랜드

ㄴ브랜드이미지,상품판매,가망고객과의 접점/소통,이벤트진행,역사를 기록하기 위한 공간

ㅁ개인

ㄴ인풀루언서 성장,상품판매(1인커머스),온라인인기,개인기록,온라인소통

 

 

ㅁ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온라인 유저 타깃에 대한 고민(나이,지역,관심사,특징 등)

ㄴ인구통계적-노출-라이프스타일

대학생,직장인,주부..

서울,경기도,강원도..

뷰티,패션,애견,음식,여행..

 

판매하는 상품/서비스의 주요 고객 파악

인스타그램 사용빈도가 높은 2035의 라이프스타일과 계정컨셉의 연결고리

 

*가장 기초적이지만 중요한 단계

 

대표키워드 찾기

 

제품/서비스/인물과 어울리는 키워드 찾기

 

 

목표: 새롭게 개설한 계정의 팔로워 증대와 콘텐츠에 대한 흥미(참여율)전달

타깃: 진로걱정, 미래 걱정 많은 취업준비생/ 사회초년생

키워드: 미래,신뢰, 교육,정보,진로,자기계발,휴식

컨셉: '미래 준비로 바쁘지만 휴식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프로 자기계발러 '

 

키워드맵활용하기* -사람마다 생각하는 키워드는 다 다르기 때문에 한 키워드로 뻗을 수 있는 컨셉은 무한대!

 

*일관성과 차별성을 생각하며 키워드 찾기 하기 !!*

 

컨셉찾기3.페르소나 설정

 

ㅁ페르소나 설정

ㄴ인스타그램 브랜드 계정을 가상의 인물로 의인화하여 상상하기

ㅁ이미지관리를 위해 쓰는가면

ㄴ" 프로필사진이나 어떤 대표적인 특정고유 이미지 "

 

 

 

컨셉찾기4. 컨셉정의 

 

목표/타깃-키워드발굴-페르소나설정-계정반영*

컨셉: 미래를걱정하는 프로자기계발러

ㄴ 컨셉을 설정 후 콘텐츠를 상상하고 제작하여 전략적으로 노출!

 

 

ㅁ컨셉프로세스 4단계 활용

일반사례_ 인스타그램 계정 컨셉 기획과정[1단계: 목표및 타깃설정]

목표: 평범하게 살아가는 대한민국 20대의 현실적인 여행 이야기를 전달하고 공감->누구나 도전해 볼 수 있는 여행리뷰

타깃: 20대 평범한 청년(해외여행 가고싶은 쫄보)

 

 

 

ex> 평범한 백수

 

: 가난한 여행 - 다른 여행자와의 차별점!

떠나고 싶지만 떠날수없는 분들을 위한 대리만족을 주는 계정

굉장히 도전적이지만 굉장히 무서워하는 주인공/  솔직한 계정의 예 :)

 

컨셉: 글쓰기를 좋아해서 글과 사진으로 여행을 기록하는 정말 평범한 이미지

톤&매너: 20대 돈 없는 평범한 퇴사자가 최저예산으로 세계여행을 알뜰하게 하면서 느끼는 다양한 여행자의 희로애락과 정보들을 기록/공유- 책까지 발간한 사례:)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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