콘텐츠 카테고리 설정
ㅁ 콘텐츠 카테고리 설정
어떻게 밀리지 않고 콘텐츠를 기획하죠?
*지속적인 계정 운영을 위한 카테고리*
ㅁ예시 이미지 참조
카테고리에 따라 적합한 앵글의 콘텐츠 레퍼런스 찾기(이미지/ 캡셥/태그 등 설정)
콘텐츠 종류와 규격
+
스토리:기업이 '더보기'로 많이 사용(15초 짧은 영상. 쇼핑,위치.해시.사람태그 가능)
라이브:인플루언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
카드뉴스:정보전달용
ㅁ콘텐츠 종류와 규격
게시글(최대10장). IGCTV (~15분, ~60분) 스토리 (15초)
규격라인: 정사각형(1080x1080)/IGTV(1080x1920)/스토리동영상(1080x1920)
콘텐츠 제작 트렌드: 요즘 콘텐츠
이미지 : 인스타그램 게시글 이미지를 실제 사진 혹은 디자인 그림으로 표현
영상: 1분 이하의 영상 혹은 여러 영상을 하나의 게시글에서 연속적으로 전달
이미지+영상: 이미지와 영상을 하나의 게시글에 복합적으로 노출
카드뉴스: 슬라이드 형식으로 보통 지식/ 정보를 정리하여 전달할 때 활용
웹툰만화: 인스타툰이라는 간단한 만화로 보통 일러스트 작업하여 전달
HOW TO SAY ?
ex> 웹툰 형식을 차용하여 '인스타툰'으로 운영되는 계정
해시태그 전략
: 좋아요, 댓글반응 등 누적 지수가 태그 알고리즘에 의하여 인기 게시글과 노출에 영향
#좋아요#맞팔 태그는 많이 하지 않는 걸로!
why? 내가 정말로 원하는 타깃층이 아니라 좋아요 하는 사람들만 모여서 생겼다 없어졌다 할 수 있기 때문!
:계정마다 맞는 태그가 다르다!
*다양한 태그의 검색과 인사이트 분석을 도와주는 프로그램 사이트
#StarTag #Tag -> 무료 or 유료 무료도 충분히 내가 원하는 태그들을 찾아주는 유용한 사이트*
누적 게시글: 1만개 이상(평균 커뮤니티 파워)
평균좋아요 수 : 처음에는 1000미만의 태그 분석을 추천드림
유지시간: 평균시간 : 하루 이상
트렌드지수: 기간별 상이 : 얼마나 인기가 있었나 하는 기준
태그도 전략적으로 이용하는게 정말 중요해!
스타태그/연관태그 종합적으로 분석해서 하기 (최대 30개 까지 가능 / 실무자측 5~7개가 가장 적합한걸로 보고 있음)
많은태그는 분산돼어 안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!
꼭! 확인 하고 만약 태그가 노출이 안되면 태그를 바꿔서 올리고 전략을 세워야 한다.
계정 인사이트 지표
: 내 콘텐츠의 반응지수를 확인하고 운영전략과 콘텐츠 기획의 방향성 설정하기
꼭 확인하고 만약 태그가 노출이 안되면 태그를 바꿔서 올리고 전략을 세워야 한다.
노출: 노출된 횟수
도달: 실질적으로 노출됐는가? 노출보다 도달률을 높일 수 있도록 하기!*
*계정 인사이트 지표 이미지 참조하기
쇼핑태그와 카탈로그
: 판매를 하고 있는 인터넷 쇼핑몰 주소로 연결하여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
: 쇼핑태그 사용을 위해서는 인스타그램/페이스북 카탈로그-샵기능의 연동이 필수*
1.샵등록 2.카탈로그등록
쇼핑의 흐름을 끊기지 않게 app 내 바로 구매를 연결 (체크아웃기능)
:별도 쇼핑몰 링크로 이동하지 않고 인스타그램 안에서 체크아웃(결제)시키는 기능
현재 미국시장에 국한되어 일부 브랜드에서 베타버전 제공(국내 도입 예정)
커머스 활용 사례
: 간편식 마켓_윙잇의 커머스 적용레퍼런스(사진/동영상/스토리* 기능에 적용되는 태그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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